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야기

[제주 맛집] 내생애 최고의 전복집, 명진전복!!(제주도 전복돌솥밥, 전복회!!)

by 트레비앙 2014. 5. 29.

제주도 여행시에, 실시간으로 친구에게 추천받은 맛집이 있었다. 정말 강력추천이라고 했던 명진전복. 달리는 차안에서 첫째날 저녁에 갈까 싶어서 전화를 했는데 명진전복은 화요일이 휴일이었다. 그래서 다음날 아침에 찾아갔다.


(이날 오전 바다의 클래스. 진짜 동영상도 있는데 바람소리가 너무 커서 아무소리도 안들린다...)


명진전복은 해안도로를 달리다보면 만날 수 있다. 이날은 오전부터 바람과 파도가 대단했는데...서있기도 힘들정도의 바람때문에 조금 고생을 했다. 오전 오픈시간에 맞춰서 갔었는데 우리말고 2팀이 더 있었다. 성수기철에는 오전부터 웨이팅이 걸린다고도 한다. (하지만 평일 비수기때 우리의 방문은 그럴리가 없었음.ㅎㅎ)


들어가자마자 뭘 시킬까 고민하다가....아침부터 전복를...그리고 친구가 꼭 먹어보라고 강추하던 전복돌솥밥을 하나 추가주문했다. 전복회를 그다지 즐기는 편은 아니었지만 전복 구이보다는 아무래도 싱싱하게 먹고싶었던터라 선택했다. 우리 둘다 내장을 먹지 않아서.....내장은 다 남았지만..ㅜ_ㅜ (지금 생각하니 조금 아깝기도...)


(기본에 충실하지만 그 무엇도 기본이하는 없었던 반찬들!! 특히 샐러드가 갑!)


반찬은 간단하게 나오는데, 샐러드, 계란말이, 양파짱아찌, 김치, 고추짱아찌 그리고 고등어!!!가 나왔다. 무엇보다 샐러드는 바로바로 만들어주는데 몇번이나 리필해먹었는지...정말 드레싱이 향긋 그 자체이다. 오전에 가서인지 계란말이도 매우 따끈따끈....고등어는 일부러 구이를 사먹기도 하는데...반마리가 뙇! 하고 우리상에 배달되었다!! 


주방은 오픈형으로 어떤 음식을 조리하는지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었다. 전복 손질하는 모습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왠지 좀 믿음이 가는 느낌적인 느낌.  


(아아...전복..그는 고왔습니다.....살아있는 활전복을 바로 회로!!)


먼저 서빙된건 전복회였는데, 칼집을 고루넣어 꼬득꼬득하게 씹히는 전복맛이 일품이었다. 아침부터 회를 먹을줄은 몰랐지만, 아침에 먹는 회도 나름 산뜻한 맛이더라...하하...양은 여자 두명에서 먹기에 무리 없을정도였고, 밥을 같이 시켜먹어서 그런지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다.


(모락모락 김이나는 명진전복 전복돌솥밥..내 혀가 사진만 봐도 반응할정도..ㅠㅠ)


전복회를 먹고있을 때, 전복돌솥밥이 나왔다. 전복내장까지 같이 넣어 만든 영양밥. 안에는 단호박, 당근, 대추 그리고 슬라이스된 전복이 들어있다. 뭔가 전복 샤브샤브 내지는 숙회같은 느낌이었는데 정말정말 맛있었다. 어떻게 맛있다고 표현을해야 좋을지 모를정도....


사실 나는 전복죽을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아서(전복 구이나 회는 무지 좋아하는편!) 그냥 영양밥이겠거니 했는데 웬걸..진짜 고소함이 입안에서 춤을추며 전복의 쫀득함이 느껴지는데 정말 엄지손가락 두개 척! 


이 돌솥밥이 너무 맛있어서 정말 누룽지에 숭늉 한방울까지 남김없이 다 먹었다. 아마 배부르지 않았으면 전복돌솥밥을 하나 더 시켰을지도 모른다.........우도가는 배를 포기하고 온 보람(곱하기 100개!)이 느껴졌던 명진전복의 전복돌솥밥...정말 감동이었다...ㅠ_ㅠ


(전복영양밥 나오기전에 떼샷 한번 더..고등어 반마리도 나왔는데 둘다 전복먹느라 잊어버렸다...하하..)


우리가 먹은 메뉴는, 전복회 30000원, 전복돌솥밥 13000원이었다. 우리외에 다른 테이블에서는 전복돌솥밥 인당 1개 + 전복구이를 시켜먹었는데 전복구이도 맛있어 보였다..그쪽도 우리 회를 보고 계속 맛있어 보인다고 했었는데..왠지 서로의 것이 더 커보였었던 웃기지만 슬픈 사실..


이날 아침부터 든든하게 챙겨먹어서인지, 우리둘은 쌀쌀한 바닷바람에도 끄떡없었고 기운이 펄펄났었다. 역시 아침이 중요한것일까? 새삼스럽게 전복요리의 신세계를 찾았었다. 바다가 보이는 창가에 앉아서 먹는 전복돌솥밥.. 정말 일정을 포기하고서라도 들릴만한 맛집중의 맛집이라고 하고싶다. 


왜 난 이 포스팅을 하면서 역테러를 당하는걸까.ㅠㅠ 진짜 빨리 다시 가고싶다 제주도!!! 


* 명진전복: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282

* 전화번호: 064-782-9944

* 메뉴: 전복회 30000원, 전복구이 30000원, 전복돌솥밥 13000원, 전복죽 10000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