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야기

[제주 맛집] 옥수수로 고기굽는 위미바닷가올레집(서귀포 맛집, 제주도 흑돼지)

by 트레비앙 2014. 5. 28.

번 제주도를 여행하면서, 목표한 바가 있다면 제주도의 유명한 음식들을 먹자! 였었다. 그중에 빠질 수 없는것은 단연 흑돼지!! 우리 일정이 애매하게 꼬이면서 서귀포 근방에서 점심을 해결해야 했었는데, 저녁에는 해산물을 먹기로 했으니 점심에는 고기를 먹자!! 싶어서 고깃집을 검색..


(흑돼지좀 먹어볼까~! 때깔고운 고기들!!)


그래서 찾은 것이 옥수수로 고기를 굽는 위미바닷가올레집 이었다.

네비를 찍고 찾아갔는데 왠지 음식점이 있을까? 싶은 곳에 위치하고 있고, 바닷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었다. 커다란 창고건물을 끼고 돌면 바로 음식점이 나온다. 날씨가 좋았으면 멋있었겠지만, 우리가 갔을때는 비가 추적추적내린지라..아무래도 좀 을씨년 스럽기도 했다. 


밖에는 정원이 잘 조성되어 있어, 한여름에 야외에서 바베큐를 즐기기도 너무나 좋은 곳이었다.(비바람이 몰아쳐서 외부사진은 많이 찍지 못했다...그나마 있는사진은 왠지 유령의집 분위기...ㅠㅠ) 

비오는 평일에 조금 늦은 점심시간이어서 그런지 꽤 큰 음식점에 손님은 우리를 포함해서 두팀이 있었다.


옥돔구이, 해물뚝배기 등이 있었지만, 고기집에서는 무조건 고기. 주저않고 흑돼지 오겹살 2인분으로


(옥수수를 연료로 고기를 굽는 독특한 흑돼지맛집, 위미바닷가올레집!)


위미바닷가올레집에 오게 한 이유는 '옥수수에 굽는 고기'라는 점이었다. 흔히 옥수수는 고소함의 상징인데..옥수수에 구워먹는 고기맛은 어떨지 기대를 했다. 불을 켜면 옥수수가 숯 대신에 연료로 들어가는 원리였었는데 마른 옥수수가 불판옆에 알알이 들어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반찬들은 주문을 하자마자 바로 준비해서 가져다주신다!! 평범한 반찬들)


반찬은 깔끔하게 나온편이었고, 평범한 편이었다. 백김치는 고기와 함께먹으니 꽤 맛있었다. 반찬에서는 특별하게 특이한점을 찾아볼수는 없었다. 그리고 다른집과의 차이점이라면, 보통 제주도에서 흑돼지 먹으러가면 멜젓이 나오는데 여기에는 멜젓이 나오지 않고 기름장, 쌈장만 나왔었다.  


(고기님들 + 야채조금. 고기가 꽤나 두꺼웠다. 기대듬뿍!!)


드디어 기대하면서 받은 우리의 고기님들. 2명이 가서 그런지 단호박과 송이도 두개씩 사이좋게 나왔다. 돼지 껍질에는 검은 털이 콕콕 박혀있었는데, 뭐 흑돼지라는 증거인가....의문이 드는게 저 돼지털들은 깔끔하게 왜 정리가 안될까 싶다. 우리가 시중에서 사먹는 돼지고기는 털이 하애서 알아보지 못하는걸까...?! 


(익어가는 고기들, 불판밑에서는 옥수수연료가 타오르고 있다!!)

고기를 불판위에 올려서 굽는데, 한눈에 봐도 고기가 두껍고 기름기가 적어보였다. 옥수수에 구워먹는 제주도 흑돼지는 어떤맛일까 기대하면서 다 구워지기만을 기다렸다. 사실 바닷바람과 비에 너무 지쳤는데 뜨끈한 바닥에 앉아있자니 몸이 녹아내릴지경..


(맛있게 잘라진 돼지들, 친구와 둘이서 고기+반찬으로 배를 채우고 둥둥~)


고기가 다 구워지고 적당히 잘라 먹기 시작했는데, 정말 '쫀득' 하고 맛있었다. 옥수수의 향은 잘 모르겠지만, 고기가 탱글하고 쫀득한데다가 좀 고소함도 더한거 보니 영향이 있지 않았을까 하고 짐작해 볼뿐...아주 특별함은 잘 느끼지 못했다. 신기함에서 가산점은 있으나 사실 고기에서 옥수수향이 배어있다라던가...그런건 잘 모르겠더라...


가게에서 일하시는 이모님이 약간 무뚝뚝한편이었다. (다른 테이블에 계신분과는 친분이 있어서인지 이야기를 잘 하셨지만...) 부탁을 드리면 바로바로 해주시기는 하는데..조금 어렵달까...


흑돼지 오겹살 2인(1인당 200g, 16000원) + 음료수(사이다) 해서 총 34000원으로 한끼 해결. 


분위기로 본다면 여름에 가족들과 함께 앞마당에서 바닷가를 바라보면서 식사하기에는 아주 좋은 곳이라고 생각한다! 옥수수로 굽는다는 특이한 점도 있고 말이다.


* 위미바닷가올레집: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105-1

* 전화번호: 064-764-0490

* 메뉴:  흑돼지오겹살(200g) 16000원, 흑돼지삼겹살(150g) 9000원, 옥돔구이 15000원, 해물뚝배기 10000원 등



큰지도보기

위미바닷가올레집 /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105-1번지
전화
064-764-0490
설명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