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2013-14 겨울 (제주도-강화도)

[제주도 1박2일] 오랜 친구와 둘이 떠나는 제주도 식도락여행 (3) - 명진전복, 성산일출봉, 해수욕장

by 트레비앙 2014. 4. 27.

친구와 둘이 떠나는 제주도 식도락 여행 2일차 첫번째 이야기...


(우리를 반겨주는 먹구름과 바람...커튼을 여니 우리를 반겨주는 제주의 날씨..오늘도 비옴이다.)


아침에 일찍 배를 타고 우도를 가려고 계획했기에 알람을 맞춰놓고 잤는데 

다행히 시간에 맞춰 일어나게 되었다. 하지만...

창밖으로 들리는 살벌한 바람소리와 함께...약간의 빗방울...


아침이니까 그렇겠지 싶어서..조금만 더 기다려보자며 친구S양과 함께 바닥에 배를 붙이고 밍기적밍기적..

성산항에 전화를 해보니 우도가는 배는 다행히 운행한다고 하였다..

하지만 이쯤에서 고민되는 한가지...차를 가져가느냐 아니면 그냥 가느냐..


몇년전 우도에 갔을때는 차를 가져가지 않았고 ATV를 빌려서 돌아다녔는데,

날씨가 날씨인지라...맑다고 볼수도 없고...그리고 왠지 조금 쫒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어제의 제주바다를 생각하면..우도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을까 하는 여러가지 생각에..


(살벌하게 치는 파도와 강풍...명진전복 앞에 다다르니 또 다른 검푸른 바다가 우릴 반겼다.)


그냥 전날처럼 돌아다니자 싶었다. 사실 게스트하우스의 아침을 먹고 성산항으로 이동하려 했으나,

기왕 이렇게 된거 먹고죽자! 싶어...여기저기 어디서 밥먹을까 고민하다가...

대학동기 친구 L양에게 적극추천 받고, 전날에는 정기휴일이라 가지못했던

명진전복으로 아침을 먹으러 고고-!!


(회를 먹고말겠다는 의지...아침부터 전복회를 먹어주는 센스!)


역시나 우릴 실망시켜주지 않는 제주의 날씨란....

명진전복 아침에 문열고 얼마 안있어 우리가 도착했는데 우리가 두번째 손님이었다. 

평소에는 줄서서 기다려서 먹는다던데...하하..운이 좋았다.


(전복영양밥. 제주에서 먹은것중 최고!! 일등이었어!!)


전복 회와 전복영양밥을 시켜먹었는데..진짜 엄지 척! 제주도에서 먹은것중 최고 맛있었다!!


밥을 먹고나와서...날씨덕에 갈대밭이고 우도고...뭐 죄다 물건너갔으니-!!

성산 일출봉이나 보고 커피나 마시자 싶어서!! 일출봉으로 가서...


(조금 야속한 날씨..도착했을땐 이랬는데 우도쪽을 바라보니 그렇게 파랄수가 없더라.ㅠㅠ)


조금 걷다가....날씨가 급 맑아지는걸 발견했다....

우도 갈걸...후회하다가...그냥 다른 해수욕장이나 가자 싶어서 다시 차를타고 해안도로를 슝슝!


(아무도 안다니는 한적한 제주도. 해안가만 따라 돌아도 충분히 기분 좋았다.


가는길에 친절한 내비덕에 해안도로를 놓치고 뱅글뱅글..해안을 정말 뱅글뱅글 돌았다.


(저 멀리 바라보는 해녀언니. 돌탑들도 꽤나 많고..오래 있기엔 너무 추웠지만 말이다..)


해녀상과 사진도 찍고..물가에서 장난치다가 파도도 맞고...


(바다 가까이 가본다고 하다가...파도가 튀어서 옷에 물이 다 튀었다는..ㅜㅜ)


이름모를 해수욕장에 들러서 바닥에 글씨쓰면서 놀아도 보고....


(안녕 나의 파란만장했던 2013년, 어서와 2014년아)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정말 별별 엽기사진 및 컨셉사진 다 찍었다..

(공개되면 시집못간다.ㅋㅋ 우린 이쁜척따윈...없고 진짜 별별 컨셉 사진이 다 있었음.ㅋㅋ)


(제주도는 곳곳이 보물. 이곳저곳 놓칠곳이 없는 것 같다.)


그래도 제주도가 아름다운건, 길가다가 한두번쯤 정말 파랗고 예쁜모습을 보여준다는 것. 

오랜 친구와 함께 차안에서 이야기를 하면서 예쁜 하늘을 바라보고 싱그러운 바닷바람을 맞는것.

비록 급하게 온 여행이라 준비도 없었고 날씨도 도와주지 않았지만,

서로 불평따윈 한마디 없고, 정말 몸이 가는대로(덕분에 제주도를 뱅글뱅글 돌았지만;;)

서로에게 양보해가며 돌아다녀서인지..

(어쩌면 우리에게 1차적 목표는 음식뿐이었을지도...;;)

지금 생각해도 정말 너무나도 기분이 좋았다. 그냥 뭔가 충만한 느낌.


[제주도 1박2일] 오랜 친구와 떠나는 제주도 식도락여행 (4)편 으로 이어집니다~! (추후 업뎃)


[제주도 1박2일] 오랜 친구와 둘이 떠나는 제주도 식도락여행 (1) 바로가기


* 모든 사진은 직접 휴대폰으로 제가 촬영한 것입니다. ^^ 

* 이 포스팅을 잘 읽으셨다면 아래의 꾸욱~! 손가락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