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건강정보

신이내린 선물, 코코넛 오일 활용법

by 트레비앙 2014. 3. 19.

신이내린 선물이라고 일컫는 '코코넛 오일', 미란다 커가 애용하는 것으로 무척 유명세를 얻고 있는데, 코코넛 오일의 효능을 알게 된 이후부터 매일매일 복용하고 있다.

코코넛 오일의 효능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지만, 알려진 사용방법은 꽤나 한정적이다. 웹서핑을 하던중에 발견한 좋은 글이 있어서 소개해 보고자 한다. ^-^

1. 코코넛오일로 요리하기

이 방법은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는 방법중 가장 보편적인 것으로, 음식을 할 때 활용하면 된다. 독성을 가진 카놀라유나 옥수수 혹은 기타 야채 오일을 대신하여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면 되며, 제과제빵에도 코코넛 오일을 사용할 수 있다.

 -> 식빵에 버터처럼 발라서 살짝 구워먹으면 진짜 완전 맛있다!!!!

 

2. 스무디, 요거트, 스프 혹은 따뜻한 음료에 첨가하기

요리에 활용하는 것과는 별도로, 코코넛 오일을 스무디, 커피, , 요거트, 홈메이드 뼈국물(사골같은건가;;;)에 첨가하는 방법으로 그냥 코코넛 오일을 녹여서 잘 섞어주면 된다. (코코넛오일은 24도 이상의 실온에서 굳기때문에 녹여서 넣어주면 오일이 뭉치는 것을 막아줄 수 있음.)

-> 코코아에 한스푼 넣어 섞어먹으면 완전 천상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녹차는 아직 무리..

 

3. 코코넛 오일 캔디 만들기

코코넛 오일 캔디는 코코넛 오일을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아이들에게 먹일때에도 좋다. 간단하게는 코코아 가루와 섞어 만드는 초코바가 있다.

-> 코코넛 오일을 그냥 먹기에 부담스러운 경우, 코코넛 오일을 녹여서 흑설탕을 섞은 뒤에 얼음 얼리는 곳에 넣어 큐브형태로 만드는데 느끼함도 줄고 더 달달해서 먹는데 큰 거부감이 없다. ^^

 

4. 코코넛 오일을 보습제로 사용하기

코코넛오일을 보습제로 피부에 사용하게 되면 피부가 완전 부드러워 진다. 보습제로 사용하는 것은 버진 코코넛 오일이어야 하며, 신생아들에게도 사용할 수 있다. 따로 독성을 함유한 재료로 만들어진 로션을 살 필요 없이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면 된다. 그리고 신생아들이 기저귀발진이 났을때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

-> 이 방법은 진짜 강추!! 특히 겨울에 사용하면 완전 촉촉하다. 단점이 있다면 사용하는 코코넛 오일의 향이 성패를 좌우한다는 점..바르는 오일의 향이 정말 중요하다. 코코넛오일도 브랜드마다 고유의 향이 있기 때문에 잘못 바르면 뭔가 하루종일 쉰듯한 냄새를 느낄수도 있다.

 

5. 코코넛 오일을 이닦을 때 사용하기

사람들에게 좀 이상하게 들릴 수 있겠지만, 코코넛 오일은 구강과 치아를 깨끗하게 하는데 매우 도움이 된다. 코코넛 오일이 박테리아를 죽이기 때문이다. 코코넛오일과 베이킹소다, 소금(Sea Salt)을 섞어 치약대신 사용하면 된다. 이 방법에 거부감이 든다면 코코넛 오일을 칫솔에 약간 묻히고 그 위에 치약을 짜서 칫솔질을 해도 된다.

-> 이 방법이 좀 의아할 수도 있지만, 칫솔질 후에 치아가 뽀드득거림을 느낄 수 있다는것!!.

 

6. 데오드란트 만들기

코코넛오일을 데오드란트로 사용해도 되며, 핸드메이드 데오드란트를 만들 때 사용해도 된다.

 

7. 코코넛 배스 오일 & 소금 스크럽 만들기

코코넛 오일 1 티스푼을 욕조에 넣고 다른 배스 오일(Bath Oil)사용하듯이 활용하거나, 버진 코코넛 오일과 소금을 11로 섞어 스크럽을 만들어 사용하면 된다. Sea Salt이외에 아무 소금이나 사용해도 된다.

 

8. 코코넛 오일 헤어 트리트먼트

1 테이블 스푼의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여 머리카락과 두피를 마사지 한다. 최소 1시간 후에 머리를 헹궈준다. 이를 1주일에 1-3회 시행한다. 코코넛 오일이 두피와 머리카락에 영양을 주어 두피가 건조해지거나 머리카락이 상하는 것을 막아준다.

-> 겨울에 염색하고 파마한 뒤에 정말 두피가 너무 간지럽고 심한 건조함이 왔었는데 이 방법 정말 강력추천!! 다른 트리트먼트를 사용하거나 에센스를 많이 바르면 목 뒤에 뾰루지가 났는데, 코코넛 오일을 이용했을때는 아무런 이상이 없었다.

 

9. 코코넛 밀크 마시기

코코넛 우유를 집에서 만들어 마신다. 홈메이드 코코넛 우유를 만들어 보면 코코넛 오일을 표면에서 볼 수 있으며 맛도 느낄 수 있다. 차가운 상태에서는 코코넛 오일이 구슬모양으로 코코넛 우유에 떠있게 된다.(코코넛 오일이 24도 이하에서 굳어지는 원리 때문) 코코넛 밀크는 음용할 수도 있고, 스무디를 만들때나 베이킹(우유가 들어가는 레시피에 사용), 스프에 활용할 수 있다.

 

10. 코코넛 오일로 오일 풀링하기

오일풀링은 천식, 알러지, 만성피로, 당뇨, 편두통, PMS, 피부트러블에 효과가 있다. 오일풀링을 통해 몸의 독소를 분해하거나(디톡스) 클렌징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오일 풀링을 통해 질병을 활성화시키는 독소들을 제거함으로서 우리 몸이 스스로 치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원리이다. 버진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여 입안을 헹궈주면 되는데, 하루에 15-20분간 가글링을 하면 된다.

-> 전혜빈이 아침마다 한다는 오일풀링..다른 오일보다 코코넛 오일이 박테리아를 죽인다고 해서 코코넛오일로 오일풀링을 해주는데 하고난 뒤의 입안의 뽀드득함은 정말 최고!! 근데 하다보면 처음에 명현현상이 심하게 일어날 수도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