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영작 어렵지 않다? 영문 교정을 도와주는 무료 영어문법검사기 사이트!!

by 트레비앙 2014. 4. 2.

영어로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영작이 필요할 때 유용한 무료 영어 문법 체크 사이트!!

영작을 할 때, 간혹 실수하기 쉬운 스펠링이나 문법적인 오류를 찾아주는 사이트들을 정리해 봤다. 이 영어문법 검사기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물론 유료사이트보다는 정확도나 섬세함은 떨어지지만, 스펠링이 헷갈릴때는 정말 요긴하게 쓰인다. 전체적인 문법의 오류보다는 사소한 실수에는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1. http://www.nounplus.net/


먼저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검사해야하는 문장을 빨간 네모로 표시된 곳에 붙여넣고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럼 결과가 아래와 같이 표시된다. 단순히 Good morning만을 넣어서 에러가 잡히지 않았지만, 빨간색은 에러일 수 있으며, 노란색은 명확하지 않음을, 파란색은 추천단어, 초록색은 전치사, 핑크색은 수정본을 뜻한다. 


 

이처럼, Nounplus는 별도로 가입하거나 할 필요없이 바로 확인하고 싶은 문장을 넣어 오류를 체크할 수 있다. 


 

2. http://www.eoneo.co.kr/sites/lab/main.do#popup


언어과학에서 제공하는 무료 영어 문법 검사기로, 문법적인 오류나 참고사항에 대한 설명까지 덧붙여서 나온다. 하지만 하루에 총 3000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늦은시간에 문법체크를 하고싶은 경우 이용횟수가 다 되어서 사용을 못하는 경우가 있다. 


아래는 언어과학의 홈페이지인데 빨간색 박스가 있는 EONEO LAB을 클릭하게 되면, 영어 문법 검사기를 이용할 수 있다.



영어문장을 오른쪽에 있는 빈칸에 넣고 '결과보기'버튼을 누르면 그 아래에 설명이 나온다. 임의로 영어신문의 글을 긁어넣었더니 문법에 알맞는 문장입니다. 라는 표시가 나온다. 오른쪽 아래에 주황색으로 표시된 남은 사용횟수를 통해 이용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오전 9시 40분경에 이미 1000회가 사용되었다. 



언어과학에서 제공하는 영어문법검사기의 경우 사용 시간만 잘 맞춘다면 요긴하게 쓰일 듯 하다.  

 

3. http://www.gingersoftware.com/


이곳은 위에 있는 두 사이트와는 달리 다운을 받아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형식이다.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바로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오는데, 빨간 박스에 있는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다운을 받을 수 있다. 다운을 받고나서 설정을 마치고 나면 웹사이트나 영문 관련한 글을 볼때 문법 체크를 해준다. 



아래의 이미지는 나의 페이스북 타임라인에서 사용하였을 때의 예이다. 수정이 필요한 부분에 하이라이트 표시가 되며, 마우스를 올리면 수정된 부분이 뜬다. 만약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엑스 버튼을 누르면 되고, 제시된대로 수정하고 싶다면 클릭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 또한 제한이 있는데, 몇회로 제한되어있는지는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 또한 무료 버전 외에도 유료 버전도 있다. 

사실 지금 소개하는 세가지 사이트 중에 내가 가장 요긴하게 쓰고있는 프로그램으로, 외국 친구들과 페이스북으로 채팅할 때 철자 스펠링을 교정하는데 매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손가락을 한번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