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이야기

마들역 농협 하나로마트 마스크 구매 후기(1인 5매, 매주 화요일!)

트레비앙 2020. 3. 17. 21:50

코로나 때문에 지역 맘카페까지 가입했다. 

지역 정보를 얻는데 그보다 더 좋은 커뮤니티도 없는 것 같았다. 그러다 자기 전에 습관처럼 노원구에 어떤 소식이 있나 싶어서 카페에 들어가서 눈팅하다가 글을 하나 발견했다. 

 

바로 매주 화요일 마들역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마스크를 판다는 것이 아닌가!!

오전 9시부터 판매한다고 했고 공적마스크가 아니라 1인당 5개까지 구매가 가능하다는 말에 어짜피 근처에 볼일도 봐야 하니 오전에 나가볼까 해서 오늘 오전 8시 좀 넘어서 챙기고 밖으로 나갔다. 

 

그런데 이게 웬일...

아니다 내가 안일했던 것일까..당연히 이 정도는 예상했어야지...

상계동 하나로마트는 마들역 지하상가에 있는데, 하나로마트에서 마스크 구매 줄이 나와서 이렇게 지하차도까지 점령했다. 기왕 온 거 군소리 없이 기다려야지.. 하고 휴대폰으로 인터넷이나 좀 하면서 기다렸다. 

 

고령의 사람들은 별로 보이지 않았고 대부분 20~50대 사람들이었다. 

평일이라 그런지 여성분들의 비율이 꽤 높았고 학교를 가지 않는 아이들과 학생들도 꽤 보였다. 계단에서 기다리는 게 힘들어서 일까....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보이지 않아서 괜히 마음이 좀 그랬다. 

 

혼자 가서 멀뚱멀뚱 그냥 기다렸는데..

생각해보니 마스크 5부제 하기 전에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마스크 판매했을 때 사러 갔던 적이 있는데, 그때는 2시 판매였고... 내려가려다가 사람들이 삿대질하고 욕하고 질서 없이 서있었던 터라 그냥 발길을 돌렸었다. 

 

마스크 판매도 회차가 진행되다 보니 사람들도 어느 정도 안정이 되어가나 보다.

오늘은 그 누구도 화낸다거나 줄이 흐트러진다거나 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 

 

꽤 지루하게 기다리다가 보니 어느새 마트 앞까지 다다랐다. 

9시부터 판매가 개시되었으니 약 1시간 정도 기다렸던 것 같다. 줄 서려고 내려갈 때 마주친 맨 앞에 서있던 할머니께서는 7시 20분에 나오셨다고 했는데... 1시간 40분을 아무것도 안 하고 기다리는 건 좀 힘들 것 같았다. 게다가 이날 판매한 마스크는 1인당 5매, 총 500명에게 돌아갔으니 사실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구매가 가능했을 것 같다.

하지만 불안하니까... 다들 이렇게 일찍 나온 거겠지..

 

매장에 마스크 구매하러 가기 직전..

앞에서 안내해주시는 직원들이 한 번씩 꼭 읽고 들어가라고 하셨다.

이번 주에 농협 하나로마트 상계점에서 판매하는 마스크는 공적 마스크가 아니고, KF인증을 받은 마스크는 아니라는 것, 그걸 이유로 환불하시지 말라는 것을 재차 강조하셨다. 

 

하지만 해당 상품이 나노섬유를 사용해서 KF94보다 더 작은 입자까지 걸러낸다고 하셨다. 그래서 나도 그냥 구매하였다. 사실 지금은 가릴 때가 아니지 않은가..... 식구들도 매일매일 나가기 때문에 매일 마스크가 필요한지라.. 

 

어제 기사에 나와서 핫해진 그 나노섬유 필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여하튼 아주 작은 크기까지 걸러준다고 하니.. 일단 믿기로 해보자...

요즘은 웬만해선 마스크가 다 3000원 이상인데 가격적인 면도 매리트가 있긴 했다. 직원분이 말씀하시길 KF인증을 받으려면 시간도 걸리고 돈도 더 들고 게다가 가격을 이 가격에 공급할 수 조차 없다고 했다. 

 

오늘 하나로마트에서 구매한 마스크는 검은색이었다. 검정색 마스크는 처음인데 괜히 설렌다.

1800원씩 5개 총 9000원을 지불했다. 앞면에 보니 나노필터를 사용했음을 강조하고 있다. KF94는 0.5 마이크로 미리 크기의 입자까지 거른다는데 이 마스크는 0.1 마이크로 미리까지 거르는 것이 가능하다고 했다. 

 

혹시 모르니 뒷면도 자세히 읽어보게 된다.

그래도 특허기술로 제조된 마스크라고 하니... 일단 믿어본다. 요즘은 덴탈 마스크도 한 장에 천 원씩 팔고 있던데... 그것보단 훨씬 더 심적으로 안정된다. 요즘 일회용 마스크를 소독해서 쓰기도 하던데... 아직까진 필터의 성능이 떨어질까 봐 그렇게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그래도 마스크 대란이 오래되면 고려해보긴 해야 할 것 같다.

 

이걸로 다음 주 초까지는 든든하게 버틸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라도 구하니 다행이다.

 

마들역 농협 하나로마트 상계점에서는 매주 화요일 오전 9시에 마스크를 판매한다고 하며(공적 마스크 x), 제품 스펙이나 판매 가능 인원은 전날에 알 수 있다고 했다. 다음 주 화요일에도 시간이 되면 가서 사야 할 것 같다. 

 

제발 코로나가 빨리 사라졌으면 좋겠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