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되는 이야기

집에서 할 수 있는 설문조사, 오피니언 월드!!

by 트레비앙 2014. 3. 28.

가끔 인터넷을 하면서 시간이 남을때나, 소소한 용돈벌이를 하는 방법으로 추천할만한 방법이 있다.

바로 '설문조사 사이트'!!

 

이 설문조사 사이트는 가입 해 놓으면 때때로 이메일을 보내와서 설문조사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는데 이 설문조사를 마치게 되면 그에 대한 보상을 받게된다. 지난 10월 말에 호기심으로 몇가지를 가입 해 보았다. 사실 시간이 없을 때나 기분이 내키지 않을 때, 자주 설문에 참여하지 않았으므로 열심히 하는 사람들에 비해 분명히 수익은 낮겠지만 얼마전에 현금, 상품권으로 환급을 받게 되었다. 전업으로하기에는 분명 무리가 있고, 목숨걸며 할 정도로 수익을 주지는 않지만 한달에 음료수값 정도로 소소하게 용돈벌이로 하면 좋겠구나 싶다는 생각이 든다.

 

설문조사 리서치 알바로 참여할 수 있는 사이트는 꽤 여러군데 되지만, 직접 참여해서 실제로 '현금환급'이나 '상품권 발급'을 받아 수익이 확실히 인정된 곳만 이 블로그에 공유하고자 한다.

 

그 첫번째로 소개할 곳은 바로 '오피니언 월드'이다.

 

(오피니언 월드 홈페이지, 뭔가 엉성한 느낌을 지울수는 없지만..전세계적 체인이니까!!)

 

오피니언 월드는 전 세계에 체인을 가지고 운영하는 곳인데, 회원가입을 한 뒤 이메일 수신에 체크를 해 놓으면, 내가 작성한 프로필을 기반으로 알맞는 설문조사를 전달해 준다.(다른 사이트들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된다.) 만약 변동사항이 있다면 프로필을 수시로 업데이트 해 줄 수 있다.

 

만약 받은 설문지가 본인과 맞지 않아 설문을 지속할 수 없는 경우에는 '1회 경품 참여 기회'를 준다. 다른 설문조사 사이트의 경우 설문대상이 아닐경우 설문을 중지하거나 최소한의 적립금(30원~50원)을 주기도 하는데 오피니언 월드는 분기별로 경품참여 기회를 주게 된다. 따라서 설문이 본인과 맞지 않다고 하더라도 경품참여의 기회는 더 많아 진다고 할 수 있다.

 

타 설문기관에 비해 '번역투'의 설문이 많은 것 또한 특징인데, 외국에서 의뢰받은 설문이 많기 때문에 그런것이 아닌가 싶다. 하지만 번역투의 질문이라고 하더라도 설문을 진행하는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리고 각 설문당 대략 20~100포인트가 쌓이는데(본인이 받아본 설문에 한함, 더 높은 포인트를 가진 설문도 있다고 한다.) 1포인트당 20원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설문참여시 400~2000원정도의 현금이 적립된다고 계산할 수 있다.

 

이렇게 모은 포인트는 최소 500 포인트부터 교환이 가능하다. 교환 종류는 아래와 같다.

 

(교환이 가능한 상품권의 종류가 꽤나 다양하다! 교환가능한 경우 노란 버튼이 나타난다!!)

 

현금교환은 없지만, 베스킨라빈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사품권, 던킨도너츠, 롯데백화점 상품권, 신세계 상품권 등 다양하게 교환할 수 있다. 온라인 상품권의 경우 48시간 안에 받아볼 수 있으며, 실물 상품권의 경우 시간이 더 소요된다고 한다.

 

나의 현재 포인트는 총 510점으로, 현재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만원권(500포인트), 해피머니 상품권 만원 상당(500포인트)중 하나를 선택하여 교환할 수 있다. 계정 로그인을 하고, 보상센터에 가면 교환이 가능한 사항에 '교환' 버튼이 생성된다.

 

오피니언월드 같은 경우, 10월에 가입을 하였지만 처음에 오는 설문만 조금 하는둥 하고 실질적으로 10월~1월 사이에는 거의 설문을 진행하지 않았다. 외국계여서인지 조금 못더운 웹 디자인과 번역틱한 말투때문이었는데, 실제로 상품권을 교환한 지인의 케이스를 본 뒤 2월부터 다시 메일에 들어온 설문을 조금 신경써서 진행하였는데, 이제까지 끝까지 마친 설문조사가 총 17개임을 감안했을 때 대략 하나당 30포인트씩 적립 했다고 볼 수 있으며, 회당 600원의 적립금을 얻었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조사 대상과 전문성에 따라 더 높은 포인트와 더 잦은 설문조사를 받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3월 초에 프로필을 업데이트 한 뒤 조금 더 정확도가 높아진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기존에는 설문조사 대상이 아닌 경우가 종종 있었음)

 

조금씩 알음알음 모은 포인트로 가끔 백화점 상품권을 받아 쇼핑도 하고, 문화상품권을 받아 필요한 책이나 물건을 살 수 있으니 꽤나 괜찮은 용돈벌이라고 생각된다.  

 

오피니언 월드 바로가기: https://www.opinionworld.kr/


이 포스팅이 유용했다면, 손가락 꾸욱~ 눌러주세요 ^^

 

댓글